default_setNet1_2

“개인 성장과 조직 발전 조화”

기사승인 [768호] 2020.01.13  09:45:58

공유
default_news_ad1

- 변협, 일과가정양립법조문화상 시상식 개최

   
▲ 수상하는 김정우 법무법인 센트로 수석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는 제81회 변호사연수회에서 법무법인 센트로(대표 김향훈)에 ‘일과가정양립법조문화상’을 시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정우 변호사가 참석해 상을 받았다.

김향훈 법무법인 센트로 대표 변호사(사시 43회)는 “설립 당시부터 자유롭고 활기찬 문화를 추구하면서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발전’을 조화시키는 최적의 방안을 만들어 왔다”면서 “회사에서의 근무가 곧 자신의 사업체를 운영한다는 느낌을 갖게 하고자 노력한 결과, 일과 가정이 자연스레 양립하고 활기찬 직장 생활이 가능해진 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법무법인 센트로는 각종 법령에서 정한 근로자 권리를 모두 충실히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회사 근무가 곧 본인 사업체를 운영하는 느낌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다.

현재 법무법인 센트로는 결혼이나 임신 등으로 인해 차별을 두지 않는 회사로 알려져있다. 오히려 소속 변호사가 임신했을 때는 업무 비중을 낮추고 지방 재판을 최대한 자제하는 등 배려를 해왔다. 출산휴가 사용은 물론이고 대체 근무자를 고용해 근로자 부담을 줄여주기도 했다.

그 밖에도 법인 내에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시행 중이다. 육아를 위해 주 30시간만 근무하는 ‘육아기 단축근무 제도’를 도입했으며, 올해부터 5년 이상 근무자에게 안식월을 제공키로 했다.

 

 

/임혜령 기자

임혜령 기자 news@koreanbar.or.kr

<저작권자 © 대한변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